Skip to content
쿠알라룸푸르
2010.04.20 09:09

센트럴하우스주변의 저렴한 식당들

조회 수 24026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센트럴하우스에서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식당가가 있다.

인도음식점도 있고 돈가스와 스파게티,치킨라이스,미고랭,나시고랭,타이스타일음식과 돈까스,완탕미등등을

아주 저렴한금액(3링깃~7링깃정도)면 먹을 수 있다.

P1040864.JPG P1040865.JPG P1040863.JPG P1040862.JPG

 

말레이시아 음식은 매우 다양하다.

다민족으로 이루어진 국가답게 다양한 음식문화가 전해지고 있는 것이다.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면 말레이식, 중국 식, 인도 식 음식의 독특한 정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특히 이곳에서의 외식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관광객들은 일급 호텔, 음식점, 노천 식당, 커피숍,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체인점 혹은 심지어 길거리 노점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현지 음식에 넣는 포푸리(Potpourri) 향료는 세계적 영향으로 보충되어 왔으며 현지식 외에도 유럽, 한국, 일본, 태국, 베트남 음식도 얼마든지 만날 수 있다.

현지 음식

말레이 음식 (MALAY CUISINE)

말레이 음식은 자연식으로, 집에서 기른 재료를 사용한 것이 많은데 코코넛, 고추, 레몬 잎, 라임 잎 등의 양념이 생선, 육류, 혹은 야채요리의 기본 재료이다. 전통적으로 음식에 간 고추와 새우 젓으로 아주 매운 삼발(Sanbal)이 항상 곁들여 진다.

유명한 음식으로 사떼(Satay)는 양념한 소고기 혹은 닭고기를 바비큐 꼬챙이에 끼워서 숯불에 구어 달콤 매콤한 땅콩 소스에 찍어 먹는 것으로, 오이, 양파, 커뚜팟(팜 잎에 익힌 주먹밥)과 곁들여 나온다.

▶ 나시 레막(Nasi Lemak)
유명한 말레이 음식으로 아침 식사로 애용되는 코코넛 즙에 뜸을 들인 밥에 매콤하게 요리된 닭고기, 소고기 혹은 오징어 요리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오이, 튀긴 멸치, 삼발 양념을 바나나 잎에 담아서 나오는 맵고 향기로운 음식.

▶ 나시 고랭(Nasi Goreng)
가장 보편적인 말레이시아 음식으로 밥, 야채, 멸치, 계란을 함께 볶아서 나오는 볶음밥.

▶ 나시 아얌(Nasi Ayam)
'아얌'은 말레이시아 말로 '닭'이란 뜻으로 밥과 닭고기를 세트로 한 음식. 튀긴 닭 1조각을 얹어 주는 곳도 있고, 일정 부위를 먹기 좋게 잘라주는 곳도 있다.

▶ 사떼(Satay)
닭고기, 양고기를 꼬치에 끼워 숯불에 구운 후 레몬, 설탕, 식초 등을 섞어 만든 땅콩 소스 삼발(Sambal)에 찍어 먹는다.

▶ 나시 파당(Nasi Padang)
맨 밥에 카레와 선택한 런당(매운 육류 요리)이 올려져 나옴.

▶ 락사 조호(Laksa Johor)
쌀로 만든 국수에 생선을 갈아서 만든 국물과 야채가 함께 나옴.

▶ 미 자와(Mee Jawa)
굵은 국수에 찢은 새우, 감자, 두부 등을 넣어 만든 매운 국수.

▶ 수프 에코(Sup Ekor) :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든 매운 꼬리곰탕

▶ 소또 아얌(Soto Ayam) : 주먹밥과 야채를 함께 넣어 만든 매운 닭고기 국.

▶ 사고 말라카(Sago Melaka) : 검은 설탕 시럽을 곁들인 냉장한 사고(Sago) 디저트.


중국요리 (CHINESE CUISINE)

중국인들은 보통 밥과 함께 맵지 않은 야채요리, 육류 요리를 즐기는데, 특히 국수요리는 수적으로도 아주 다양하고 요리 방법도 다양한데 보통 국수는 국물 혹은 볶은 형태로 육류, 새우, 야채 등을 곁들여 나온다.
카레국물 국수는 대개 닭고기와 두부가 함께 곁들여 나옴.

▶ 하이난 닭고기 밥(Hainanese Chicken Rice)
닭고기 국물로 밥을 지어서 삶은 닭고기나 또는 구운 닭고기를 함께 얹어서 나오는데, 어떤 곳에서는 바삭거리는 혹은 단 바비큐 돼지고기를 얹어줌.

▶ 응 포 판(Ngah Poh Fan)
뚝배기에 밥을 지어 간장으로 간을 맞추어 닭고기, 버섯, 중국 소시지, 다양한 야채가 함께 나옴.

▶ 완딴 미(Wantan Mee)
새우 또는 돼지고기 만두와 구운 돼지고기나 닭고기 찢은 것을 함께 곁들인 국물이 있는 국수.

▶ 비프 누들(beef Noodles)
튀긴 소고기를 삶아서 곁들인 국수 요리.

▶ 아쌈 락사(Assam Laksa)
페낭의 고유 음식이지만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쌀 국수에 생선을 갈아 놓은 것과 오이채 썬 것, 파인애플, 새우 액을 넣어 만든 매운 국수.

▶ 포피야(Popiya)
넓적한 밀전병에 삶은 야채와 계란지단 등을 올려 놓고 둘둘 만 요리.
걸쭉해진 것을 한 입 크기로 토막쳐서 접시에 담아 그 위에 달고 짭짤한 소스를 뿌려 먹는다. 이 요리는 물기가 많아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이며, 육류, 해물 등 속을 자신이 선택하는 곳도 있다.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기에는 제격.

▶ 딤 섬(Dim Sum)
중국식 만두로 각 도시의 차이나타운에는 딤 섬 전문 레스토랑이 있다.
새우, 닭고기, 야채, 팥 등 속 재료가 아주 다양하며, 속 재료와 크기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

▶ 스팀보트(Steam Boat)
우리나라에서는 샤브샤브라고 하는 중국식 어복쟁반요리. 냄비에 육수를 붓고 끓인 후 해산물, 육류, 야채, 만두, 면 등 각종 재료를 살짝 데쳤다가 먹는 요리.


인도요리(INDIAN CUISINE)

인도 이슬람인들 사이에 인기 있는 음식이 바로 나시 칸다(Nasi Kandar)인데, 나시는 말레이어로 밥, 칸다는 꼬챙이에 꽂은 것을 어깨에 얹어 나른다는 뜻으로, 진한 카레로 요리한 닭고기, 육류, 생선이 밥과 함께 나오는 요리다. 밀가루를 주물러 반죽해서 팬, 케잌 처럼 구운 빵 종류로 유명한데, 이들은 토세, 차빠티, 난, 로티 차나이 등의 형태로 나오며, 이들은 이들리(Idli), 달(Dhall) 혹은 생선 카레에 찍어 먹는다. 바나나 잎에 밥, 닭고기, 양고기, 혹은 생선 카레에 찍어 먹는다. 바나나 잎에 밥, 닭고기, 양고기, 혹은 생선 카레와 야채와 피클 종류를 흔히 곁들여 먹는데, 더 재미있는 것은 이 모든 것을 손가락으로 먹는다는 것이다.

▶ 커리 락사(Curry Laksa)
닭고기, 새조개, 두부, 콩나물로 카레국물을 만든 국수요리.

▶ 나시 브리야니(Nasi Briyani)
쌀을 인도 버터기름으로 해서 야채와 양념, 닭고기 혹은 육류를 선택해서 얹어 먹는 밥.

▶ 탄두리 치킨(Tandoori Chicken)
양념한 닭다리를 쇠꼬챙이에 끼워 돌 항아리(탄두리)에 넣고 숯불로 구운 요리. 빨간 빛깔에 거뭇거뭇 탄 자국이 있지만 전혀 맵지 않고 기름기가 빠져 담백하며, 닭 냄새도 나지 않는다. 브리야니와 함께 먹거나 난(인도식 빵)과 함께 먹는다.

▶ 로티 차나이(Roti Canai)
패이트리처럼 여러 겹으로 구어 만든 팬 케잌 종류로 달(dhall) 카레나 닭고기 혹은 양고기 카레와 곁들여 먹는 요리.

▶ 머타박(Murtabak)
로티 차나이에 갈은 소고기, 달걀, 양파 등을 카레에 섞어서 구은 빵류.

▶ 도세(Dosai)
밀가루에 계란을 넣고 반죽한 뒤 얇고 넓게 펴서 구운 요리.
약간 시큼하면서도 바삭바삭한 맛이 일품으로 조금씩 뜯어서 커리에 찍어먹는데, 커리는 매운 치킨 커리와 덜 매운 야채 커리가 있다.

▶ 미 고랭(Mee Goreng)
국수를 고추양념, 토마토, 두부, 새우, 달걀 등과 함께 볶은 요리.

▶ 로작(Rojak)
숙주나물, 채 썬 오이, 순무, 빵, 삶은 계란, 찢은 새우, 오징어 등을 맵고 달콤한 땅콩 소스에 머무른 음식.

▶ 첸돌(Cendol)
얼음을 갈아서 코코넛 즙, 녹색 밀가루로 만든 짧은 국수, 팜 설탕을 넣어 만든 디저트.

▶ 떼 타릭(Teh Tarik)
우유를 섞은 차로, 특히 두 개의 컵에 번갈아 가며 차를 잘 섞고 식히는 묘기가 필요한데, 말레이시아인 들이 아주 즐겨 마시는 차이다.


논야 요리 (NYONYA CUISINE)

페라나칸(Peranakan) 혹은 영국령 해협에서 태어난 중국인들로 바바-논야(Baba-Nyonya)라고도 불리는데, 이들은 말레이 현지 풍습과 잘 섞여 독특한 문화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다. 요리 방식은 여러 가지 매운 재료, 허브, 식물들을 양파, 마늘, 고추 등과 함께 아주 부드럽게 갈아서 만든 음식들이 많고, 열매씨와 과일즙을 첨가하여 만든 양념이나 카레로 독특한 맛을 내기도 한다.

▶ 미 씨암(Mee Siam)
가는 섬유질의 가벼운 국수요리. 간장, 타마린드로 맛을 내어, 닭고기 살, 새우 등을 첨가하여 나오는 가벼운 음식이지만 맛있다.

▶ 오딱 오딱(Otak-otak)
생선살을 매운 양념과 식물 잎과 잘 갈아서 반죽해서 만든 요리로, 이 생선 반죽을 코코넛 잎에 싸서 찌거나 바비큐로 구어서 먹는 요리.

▶ 엔치 카빈(Enche Kabin)
닭고기 조각을 간장과 굴 소스에 버물려 소금, 후추, 고춧가루, 카레 가루로 간을 한 후, 밀가루 죽을 입혀 취긴 양념 통닭 요리로 아주 맛있으며, 가끔 스낵 바에서도 나온다.

▶ 꿰이딸람(Kuih Talam)
마름모 모양으로 윗 부분은 하얗고 아랫부분은 녹색. 논야 요리 중 가장 인기가 있고 맛도 좋으며 하얀 부분은 코코넛으로 향이 좋고 부드러워서 입안에 살살 녹는다.

▶ 케뚜빳(Ketupat)
삼각형 모양으로 바나나 잎에 싸여져 있음. 쌀과 콩가루로 만들었고 고소한 맛으로 코코넛 향이 남.

▶ 꿰이싸고(Kuih Sago)
표면이 우들투들하며 위는 초록색 밑은 검은색으로 달고 부드러움.

▶ 앙꾸(Angku)
칸토니스어로 '거북이'라는 뜻으로 진한 주황색을 하고 있고 밑에는 바나나 잎이 깔려 있다. 떡맛과 비슷.

▶ 카사바(Kassava)
데뾰카라고도 불리는 식물의 뿌리로 만든 것으로 고구마 맛과 비슷. 네모난 모양으로 유독이 카사바에만 논야 잼인 카야(Kaya)를 발라 먹음.

▶ 카야(Kaya)
슈퍼마켓 식빵 진열대 앞에 요플레 통처럼 생긴 플라스틱 컵에 담겨 있다. 계란을 거품 내어 코코넛 파우더를 넣고 오랜 시간 저으면서 끓여 만드는 것으로 코코넛 향에 단맛이 남.

▶ 커리쿠키
커리와 야채를 넣고 튀김옷을 입혀 만든 과자.


포르투갈 음식(PORTUGUESE CUISINE)

말라카 지역에 정착한 포르투갈의 후예인, 퍼라나칸과 비슷한 요리법을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 음식들이 약초나 매운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것으로 퍼라나칸과 음식이 거의 비슷하지만 차이점은 분명히 있다. 포르투갈 음식은 매운 양념, 간 식물, 레몬 잎, 샬롯을 함께 갈아서 만든 요리법이 대부분이며, 식초, 라임 즙, 타마린드 즙, 파인애플이나 별 과일과 같은 새콤한 과일의 즙을 첨가하여 음식의 맛을 내는 음식들이 많다.

▶ 데블 커리(Devil Curry)
이름에서 느끼듯이, 12 종류 이상의 매운 재료를 섞어서 만든 아주 매운 카레 음식으로 닭고기나 소고기와 함께 나오며, 오랫동안 준비 과정과 카레 맛이 이 음식의 풍미를 더 한다.

▶ 카링 카링 프루뚜(Karing Karing Fretu)
생선살로 만든 튀긴 스낵으로, 말라카에는 가는 생선이 아주 많은데, 이 말린 생선을 바싹거릴 때까지 튀겨서 라임 즙을 뿌려서 생 샬롯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고, 술안주 로도 좋다.

▶ 오이, 파인애플 샐러드
오이와 파인애플을 썰어서 고추와 샬롯과 함께 살짝 요리한 샐러드로 구운 작은 새우 양념, 라임 혹은 레몬 즙을 첨가하면 약간 맵지만 음식 맛을 더 할 수 있다.

음식점 (FOOD OUTLETS)

대부분 주요 쇼핑 센터 내에는 말레이, 중국, 인도 혹은 서양 음식 전문 식당들이 있으며, 바쁜 이들을 위해서는 맥도날드나 KFC 같은 패스트푸드점도 많이 있다.
보통 쇼핑센터의 한 층을 전부 음식점 코너들로 채워서 여러 가지 다양한 현지 음식이 진열되어 있는데, 음식이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어려운 것이 있다면 어떤 음식을 먹을까 하고 결정할 때이다.

  • ?
    마린 2010.04.26 11:44

    저도 갔었어여...주인장님과..ㅋㅋ

    가격도 저렴하고 좋아요^^

  • profile
    센트럴하우스 2010.04.26 14:51

    혹시 제이슨님이신가요? 카페주소까먹었어여~가입하게요~~~~알려주세용~


  1. 로얄 셀랑고르(백랍/주석 공장) 견학

    Date2010.05.05 Category쿠알라룸푸르 By센트럴하우스 Views22757
    Read More
  2. 센트럴하우스주변의 저렴한 식당들

    Date2010.04.20 Category쿠알라룸푸르 By센트럴하우스 Views24026
    Read More
  3. 센트럴 마켓(Central Market)

    Date2010.04.12 Category쿠알라룸푸르 By센트럴하우스 Views22528
    Read More
  4. 반딧불공원

    Date2010.03.22 Category쿠알라룸푸르 By센트럴하우스 Views23062
    Read More
  5. 바투동굴 ( Batu Cave )

    Date2010.03.22 Category쿠알라룸푸르 By센트럴하우스 Views20192
    Read More
  6. 샤알람모스크,술탄알람샤박물관

    Date2010.03.21 Category쿠알라룸푸르 By센트럴하우스 Views21599
    Read More
  7. 09년 르당아일랜드

    Date2010.02.28 Category서말레이시아 By센트럴하우스 Views17980
    Read More
  8. 센트럴하우스 주변 부기트빈탕

    Date2010.02.27 Category쿠알라룸푸르 By센트럴하우스 Views21514
    Read More
  9. 티오만아일랜드

    Date2010.02.27 Category서말레이시아 By센트럴하우스 Views16160
    Read More
  10. 겐팅하이랜드( Genting Highlands )

    Date2010.02.24 Category쿠알라룸푸르 By센트럴하우스 Views2334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Recent Articles

PageViews   Today : 309   Yesterday : 500   Total : 22,624,649  /  Counter Status   Today : 77   Yesterday : 130   Total : 4,149,941

1, Jalan Bangsar Utama 1, Bangsar, 5900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Malaysia / Edited by JAESO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